벽걸이로 티비를 설치하면 생각보다 크고 작은 난관들에 많이 부딪히게 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벽걸이 TV 선정리 문제인데요. 많은 분들이 설치단계에서 이를 고려하지 않고 일단 설치했다가, 나중에서야 이 선을 어떻게 정리해야하나? 고민하시곤 합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오늘 설명드릴 내용은 제가 셀프로 해결한 방법으로.. 야매(?)에 가까운 방법이긴 하지만, 저희 집도 이 방법으로 해결했고, 장인장모님 댁도 이 방법으로 해결해드렸습니다.
단, 벽걸이티비 뒷쪽에 콘센트가 없다면 결국 전원을 어딘가에서 끌어와야 하므로.. 이와 같은 경우엔 선 노출이 어쩔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런 선까지 숨겨서 정리하고 싶으시다면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상담받아보셔야 하는데, 제가 알기론 상황마다 다르겠지만 벽과 콘크리트 사이 공간이 있는 경우 그 사이로 매립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매립이 불가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한 벽걸이 티비를 설치하시기 전에 상황을 살펴보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벽걸이 TV 선정리 셀프로 해결한 방법
벽걸이 브라켓(프레임)에 공유기 등 정리하기
이미 많은 분들이 이 방법으로 해결을 하셨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TV는 생각보다 무게가 엄청납니다. 이런 TV를 벽면에 고정시키려면 마찬가지로 튼튼하고 무거운 브라켓이 필요하죠.
위 사진의 브라켓은 삼성전자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구입한 브라켓입니다 (100,000원)
간단한 수준의 각도조절이 되는데, TV를 조금은 더 앞으로 당길 수도 있고 뒤로 넣을 수도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즉, 앞으로 조금만 당겨주면 브라켓의 지지대들도 앞으로 향하는데 이 지지대들 위에 멀티탭이나 공유기같은 스마트티비에 필요한 전선들을 매립(?)하여 숨길 수 있습니다.
최근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 셋탑박스도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KT IPTV의 셋탑박스인 기가지니를 마찬가지로 스마트티비 프레임 뒷면에 올려놓은 사진입니다.
직접 테스트해본 결과 이렇게 티비가 셋탑박스를 가리고 있어도 리모컨 신호도 잘 들어가고, 음성인식도 아주 잘 됩니다.
당연히 무선공유기 신호도 잘 잡힙니다.
벽걸이 TV 선정리, 안되면 맡기세요
저희 집과 장인장모님댁의 스마트티비는 모두 이런 식으로 잘 정리하여 사용하고 있긴 합니다만,
워낙 여러 상황과 변수가 많아 분명 불가능한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듭니다.
다른 방법을 모색해보는 것도 좋겠지만, 어설프게 정리했다가 다른 기기들이 바닥으로 떨어져 손상된다거나 심미적으로 좋지 못한 방법으로 마무리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같은 상황을 가진 집이 해결한 케이스가 있는지 인터넷을 좀 찾아보시고
벽걸이 TV 선정리 업체에도 방법이나 비용을 문의해보셔서
여러 해결방안을 정리하신 뒤 최적의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란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벽걸이 TV 설치비용, 삼성 공식센터 기준 안내
티빙 야구중계(KBO) 이용권 가격 ‘절반’으로 결제하는 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