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불꽃놀이 시간 9시30분? 아닙니다. 이거 모르고 가시면 큰일나요. 정확한 시간 알려드립니다.

현재 네이버에서 에버랜드 불꽃놀이 시간을 검색해보면 최상단에 시작시간이 9시30분이라는 블로그 글이 적혀져 있는 바람에 많은 분들이 잘못된 시간까지 기다렸다가 불꽃놀이를 보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는듯 합니다.

저는 에버랜드 연간이용권 2년차인 회원이며, 에버랜드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유저로써.. 이런 상황이 안타까워서 제대로된 시간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혹시 현장에서 급하게 이 글을 찾아보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 본문을 작성하기에 앞서 에버랜드 불꽃놀이 시간(주크박스) URL을 바로 안내드리니 아래 링크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에버랜드 주크박스 시간 실시간 확인하기)


결론부터. 에버랜드 불꽃놀이 시간은 늘 바뀌니 에버랜드 앱을 확인하자

에버랜드-불꽃놀이-시간

간결하게 결론부터 설명드리자면, 에버랜드 불꽃놀이 시간은 늘 유동적으로 바뀝니다.

그렇다고 매일 매일 바뀐다는 뜻은 아니고요. 동절기와 하절기, 그리고 우천정보 등에 따라 운영시간 및 운영정보가 바뀐다는 의미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9시30분 공연시간 정보는 여름철인 ’하절기‘에만 해당합니다.

글을 작성하는 시점인 2024년 10월 4일 기준으로 벌써 공연시간은 오후 9시 10분으로 앞당겨졌으며, 더 추워지는 동절기가 되면 7시30분까지도 당겨지기도 합니다. 물론 이것도 정해져있는 것은 아니고, 그때그때 상황에 맞추어서 시간이 결정됩니다.

참고로 동절기 폐장시간은 8시 입니다.

에버랜드의 폐장시간 역시 계절에 따라 다릅니다. 여름철인 하절기엔 오후10시까지 에버랜드가 운영되며

동절기에는 오후8시까지만 운영됩니다. 따라서 불꽃놀이인 주크박스 시간도 앞으로 당겨져서 7시30분쯔음에 진행이 되는 것입니다.

에버랜드 불꽃놀이 시간 실시간 확인하기

에버랜드-불꽃놀이-실시간-시간

에버랜드 주크박스 시간 실시간 확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에버랜드 주크박스 시간 실시간 확인하기)

해당 링크는 에버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크박스 페이지를 별도로 발췌한 것으로.. 테스트 해보니 에버랜드 사이트 로그인 없이도, 그저 URL 접속만으로 오늘의 공연 시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얼마나 많은 분들이 보실지 모르겠지만 잘못된 정보로 피해보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네요.


에버랜드 주크박스 주의사항

1. 소리가 어어어엄청 큽니다.

제가 얼마전 만3세 아이와 주크박스를 보기 위해 거의 맨 앞에 자리를 잡았었습니다.
불꽃놀이가 시작되고 빨간 조명과 음악이 흘러나오며, 저희 아이를 포함하여 주변 여럿 아이가 귀를 틀어막고 오열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저는 일단 아이를 안고 급히 바깥쪽으로 빠져나갔었는데요. 불꽃 터지는 소리가 정말 크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관람하시려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우리 아이가 불꽃놀이를 봤던 경험이 있었는지? 있었다면 그 때는 무서워하지 않았었는지?
처음이라면 처음부터 너무 가깝게 보여주려고 하시는 것보다, 일단 어느정도 거리가 있는 곳에서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앞으로 나아가시며 긴장을 풀어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괜히 아이들 트라우마를 만들어줄 필요는 없을테니까요.

2. 폐장런은 꽤 각오해야 합니다.

에버랜드 불꽃놀이는 폐장 전 하는 마지막 공연입니다. 피날레인만큼 많은 분들이 이걸 보기 위해 늦은 시간까지 기다리시곤 하는데요.
문제는 폐장시간에 거의 근접하는 시간까지 진행하다보니, 주크박스를 보고 모두가 퇴장한다는겁니다.

유모차나 웨건이 없다면 걸어서 빨리 올라가면 그나마 좀 낫지만,
유모차나 웨건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리프트나 곤돌라를 기다렸다가 타야 한다면 수십분 대기는 기본으로 각오하셔야 하고요.

주차장에서 빠져나가는 것도 이 때는 직원이 수신호를 해주긴 하는데, 시간이 굉장히 많이 걸립니다.
(정문주차장이 아닌 1~4주차장은 셔틀로 일정 인원들만 먼저 나가다보니 좀 수월하지만, 셔틀버스 타는게 오래 걸립니다)

3. 상당히 추울 수 있으니 준비물을 잘 챙겨야 합니다.

일단 에버랜드 불꽃놀이 관람석이 따로 없어서 바닥에 그대로 앉아야합니다.
간이의자라도 놓고 앉으려 하면 직원분들이 제지합니다. 뒷분들이 안보이기 때문에 바닥에 앉으라고요

그래서 그나마 할 수 있는 최선은 두꺼운 방석정도 가져가서 깔고 앉는겁니다.
아니면 차라리 뒤에 서서 보는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울 때 바닥에 앉으면 그 냉기가 몸으로 올라와서 체감온도가 더 내려가거든요. 엉덩이 아픈건 덤입니다.

그러니.. 이런게 힘들겠다 하시는 분은 아예 조금 뒤에서 에버랜드 불꽃놀이를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높이까지 불꽃이 올라와서 웬만한 거리에선 다 보이거든요.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에버랜드 350 이용제한일 안내 (~2025), 365 사지 말고 350사야하는 이유
에버랜드 주차현황 확인하는 방법 + 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