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 맛집 동해막국수,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솔직후기

영종도 맛집 동해막국수에 대한 후기입니다. 주말 기준 대기시간과 가격 및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해드리려 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을왕리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아기가 있어 아기의자가 있는 식당을 방문하려 했지만 영종도 동해막국수가 워낙 맛있다는 평이 많아 나름의 큰 마음 먹고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영종도 맛집 동해막국수 정보

1. 위치 및 영업시간

인천 중구 용유서로479번길 16
매주 월요일 휴무, 11:00~21:00

2. 주차

주차요금은 없습니다. 네비게이션 찍고 가면 주차요원분들이 잘 안내해주십니다. 
식당 앞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 근처 주차장 혹은 갓길주차를 안내해주십니다.

옆 카페가 굉장히 핫한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옆 카페 방문하신 분들과 주차장을 거의 같이 사용하는듯 했습니다.
막국수 먹고 커피한잔 하실 분들은 그냥 도보로 카페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3. 대기시간

주말 기준 30~40분의 대기시간이 발생했습니다. 식당 앞 키오스크에 대기인원 및 번호를 적어두면 카카오톡 알림으로 입장을 알려줍니다.
식당 앞에는 대기할 수 있는 간이의자 및 흡연장소가 위치해있습니다.

4. 가격

영종도-맛집-동해막국수1

물막국수 & 비빔막국수 : 8,000원
메밀전 : 6,000원
수육 (대) : 20,000원
수육 (소) : 15,000원 입니다.

5. 서비스 (친절도)

주차 안내해주시는 분들도 그렇고, 서빙해주시는 분들도 모두 친절하십니다.
보통 맛집 방문하면 일하시는 분들이 바빠서 어디 벨 누르기도 겁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곳은 사담도 몇마디 나누며 여유롭게 주문을 받아주십니다.
계산 카운터에 주인분으로 추정되는 분들이 앉아계시는데 마찬가지로 친절하게 응대해주십니다.

6. 동해막국수 맛

영종도-맛집-동해막국수2

여러 블로그 후기들을 찾아보니, 물막국수보단 비빔막국수가 더 선호된다 적혀져있었습니다.
그리고 메밀전에 수육을 싸서 먹는 것이 맛있다고 하여 저희 가족은 모든 메뉴를 하나씩 시켜보았습니다.

먼저 물막국수는 좀 밍밍한 맛입니다.
그렇다고 평양냉면처럼 슴슴한 감칠맛이 나냐? 하면 그건 또 아닌 느낌입니다.

비빔막국수는 대체로 괜찮았습니다.
한 입 먹자마자 오! 맛있는데? 싶을 정도는 아니었으나 음 맛있네 할 정도의 맛이라 느껴졌습니다.

수육과 메밀전 역시 무난한 맛이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제공된 물을 마셔보니 생수가 아닌 것 같다는 점이었습니다.
아마 수돗물을 사용하거나 정수기 필터가 제기능을 못하는게 아닌가 싶은데, 물 마시는거에 까다롭지 않은 분들은 못느낄 정도의 차이일 수 있습니다. 제가 좀 까다로운 편이긴 합니다.

7. 영종도 맛집 동해막국수? 총평

영종도-맛집-동해막국수3

대기시간이 길지 않았다면 재방문 의사가 있겠지만 30-40분을 필연적으로 기다리고 먹는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저는 재방문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특히 비빔류보단 물냉면, 물막국수류를 좋아하는 저이기에 물막국수 맛은 비교적 실망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응대해주시는 분들이 모두 친절했고, 수육과 메밀전은 가격대비 양이 괜찮다 느껴질 정도여서 아쉬움을 어느정도 달랠 수 있었습니다.

맛집탐방병은 한 번은 먹어봐야 치료되는 병인 것 같습니다.
이 곳도 먹어보고 저 곳도 먹어봐야 이게 맛있는건지 맛없는건지 구분할 수 있는 미각을 기를수(?)도 있고
호기심도 해소할겸, 근처 놀러간김에 한 번쯤은 시간내어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먹태깡 파는곳 찾는 방법, 어플로 미리 재고 확인하면 쉽게 구할 수 있어요

Leave a Comment